본문 바로가기
국외여행

일본 사가 여행 day3 일정-사가 시내, 컴포트 호텔 사가, 야끼니꾸 엔쥬

by 트립메이커스 2024. 7. 15.
반응형

벌써 일본 사가 여행 3일째입니다. 여행이 거의 마무리되어 가네요. 사가 여행 3일 일정에는 다케오시에서 사가로 넘어와 호텔 체크인 후 쇼핑한 기억뿐이지만 천천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사가 여행 day3 일정

다케오 시에서 사가시로 이동-돈키호테 사가점-호텔 컴포트 체크인-저녁식사 : 사가규(엔쥬)-사가역 마트-

 

1. 호텔 컴포트 체크인

앞선 이틀 동안 료칸에서 호화를 누려서 마지막 날은 가성비 넘치는 곳으로 골랐습니다. 호텔 컴포트의 경우 따로 주차장이 없지만 투숙객에 한해 근처 주차장의 할인권을 제공했습니다. 

컴포트 호텔의 외부 벽 모습컴포트 호텔 입구

 

사가역 5분거리의 호텔로 정말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호텔방의 침대 두개화장실안의 모습

 

생각보다 좁지는 않았지만 앞에 료칸에서 너무 넓게 잘 지내서 약간 서운한 마음이... 그래도 잠만 자는 거라  괜찮았습니다!!

 

다만, 화장실이 워낙 작고 오래된 느낌(약간 기차 화장실 느낌..)이었습니다만, 그것도 하룻밤이라 괜찮았습니다. (호텔은 다음에 다시 한번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호텔 컴포트 사가 위치

 

컴포트 호텔 사가 · 1 Chome-14-38 Ekimae Chuo, Saga, 840-0801 일본

★★★★☆ · 일본 스타일 비즈니스 호텔

www.google.co.kr

 

 

2. 사가역 관광

생각보다 사가역 안에 상점들도 많고 볼거리도, 살곳도, 음식점도 많아서 시내 구경 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가역 관광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가역 앞 광장의 모습

 

사가역은 남부와 북부로 나뉘는데 컴포트 호텔 사가가 있는 북부 쪽보다는 남부쪽이 좀 더 번화가의 느낌입니다.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일본 사가현 지도

 

패밀리마트가 있는쪽이 남부, 컴포트 호텔 사가와 물품보관함이 있는 곳이 북부입니다. (지도의 노란색 부분)

사가역 입구 모습

 

사가역 앞쪽에 물품보관함이 있으니 짐이 많으신 분들은 이곳에 잠시 짐을 넣어 두고 관광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드럭스토어 입구 모습


돈키호테 사가점 보다 어쩌면 더 저렴한것 같았던 사가역 내의 드럭스토어입니다. 해외에서 물건을 살 땐 가격을 비교하기 쉽지 않다는 게 문제인데(보이면 사는 편), 실제로 돈키호테는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일수록 비싸다고 해서... 오히려 이런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드럭스토어도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3. 저녁 식사 : 사가규 야키니꾸 엔쥬

사가에 오면 사가규를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여러 가게들이 있었는데 영어 메뉴판이 있는 곳으로 골랐습니다. ㅎㅎ

사가규 엔쥬 입구

 

사가역에서 걸어갔는데 생각보다 멀었네요. (심지어 비가 많이 와서...) 예약을 하지 않고 갔지만 평일이었고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그냥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간다면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가규 음식 메뉴판사가규 음료 메뉴판

 

저희는 세트 메뉴 중 프리미엄 등급을 골랐습니다. (밥과 맥주는 따로 추가)

사장님이 한국분인지 한국 김치도 판매하시더라고요. (먹어보진 않았지만...)

원래 메뉴판이 따로 있었는데 영어메뉴판도 따로 가져다주셨습니다. 

 

큰 접시에 고기와 야채들이 담겨있다

 

사가규의 특징이 엄청난 마블링으로 기름이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엄청나게 부드러워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정말 딱! 인 고기였습니다. 어린이도 정말 맛있다고 잘 먹었습니다. 

 

식탁위에 야채 샐러드가 있다

 

다이콘 샐러드가 세트 메뉴에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나왔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포함되었던 것 같은데..)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샐러드 한 가지는 추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다른 반찬이 나오는 게 아니라 고기만 먹기엔 조금 느끼하더라고요. 

 

식탁위의 음식과 불판위의 고기가 익어가고 있다

 

사가규가 소고기인데 심지어 기름기가 좔좔 흘러서 불판에 고기를 한 번에 못 올립니다. 불 엄청나게 나요.ㅎㅎ

숯도 많이 넣어줘서 아주 활활...

 

생맥주를 들고 건배 하고 있다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야끼니꾸 엔쥬 위치

 

焼肉 炎壽 · 2 Chome-7-11 Tojin, Saga, 840-0813 일본

★★★★★ · 야키니쿠 전문식당

www.google.co.kr

 

4. 호텔에서 마트 회

일본 사가현 마트의 입구

 

개인적으로 여행갔을 때 현지의 마트 구경 하는 것을 좋아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그냥 딱 마트입니다. ㅎㅎ 마트!

사가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사가역 근처로 숙소를 잡았다면 가기 좋은 곳입니다.

 

일본 사가 지역의 포장 회일본의 오징어 회

 

일본 여행 마지막날 저녁이라 이자카야를 갈까 하다가 마트에서 사 온 회 두 접시입니다. 오징어회와... 광어 인듯한..? 

사가 여행 시 오징어로 유명한 가라쓰시를 많이 가시던데, 전 이번에 못 가서 대신 선택한 마트 오징어 회였습니다. 

 

다만, 회는 맛있었는데 전 초장 파라.....ㅎㅎ

회 먹을 때 초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ㅜㅜㅎㅎ 

일본 사가의 벚꽃 술컵에 술이 들어 있다

 

돈키호테에서 구매한 벚꽃 사케와 함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일본여행 기념으로 도수 약한 달달한 술 사고 싶다면 벚꽃 사케 추천합니다. 병 속의 꽃이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사가역 A-coop 마트 위치

 

Com Box Saga Ekimae · 1 Chome-4-17 Ekimae Chuo, Saga, 840-0801 일본

★★★★☆ · 쇼핑몰

www.google.co.kr

 


 

셋째 날의 일정도 마무리가 되었네요. 사가는 생각보다 둘러볼 곳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간단히 도시를 즐기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사가역 근처로 맛집도 조금 있었고 다양한 이자카야들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가 역을 중심으로 남부와 북부 쪽에 다양한 상점들도 많아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이제 한국으로 돌아갈 마지막 하루만 남았네요.!! 기록하면서 보니 다시 여행 가고 싶어요.ㅜㅜㅎ

 

2024.06.19 - [국외여행] - 일본 사가 여행 day1 인천공항 출국-사가공항-우레시노

 

일본 사가 여행 day1 인천공항 출국-사가공항-우레시노

기록을 위한 일본 사가여행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던 사가 여행의 일정입니다. 인천공항 출국부터 사가공항, 우레시노까지 첫째 날 일정입니다.  일본 사가 여행 Day10

yet-to-com.tistory.com

 

2024.07.04 - [국외여행] - 일본 사가 여행 day2-2 일정-다케오시 녹나무, 타케오시 도서관

 

일본 사가 여행 day2-2 일정-다케오시 녹나무, 타케오시 도서관

지난번에 이은 꽉 찬 일정의 일본 사가 여행 day 2의 일정입니다. 확실히 렌터카를 이용해서 시간적 여유로움이 있었기 때문에 더 많이 둘러본 것 같습니다. day2-2의 일정은 호텔 슌케이야 체크인

yet-to-com.tistory.com